국내여행 정보

서울 근교 당일치기 추천 여행지 5곳 추천

살가운리뷰어 2023. 4. 8. 22:30

안녕하세요! 요즘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주말에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많이 가시죠? 오늘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은 곳을 추천해 보고자 합니다. 함께 여행 떠나는 대상자에 맞춰서 여행지를 추천해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도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1. 자녀와 함께하는 과거 여행 - 경기도 수원시 화성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 화성뿐만 아니라 국궁체험, 화성행궁 체험, 달빛 동행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이 겸비한 수원시를 첫번째 여행지로 뽑아봤습니다. 서울과 수원은 불과 30km 거리에 있어 많은 분들이 당일치기로 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18세기 조선시대 정조때 군사 방어 목적으로 지은 성곽으로, 우리나라 대규모 성곽 건축물 중 가장 형태가 잘 유지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1,000원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역사 유물을 관광하며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좋은 학습 관광지라고 생각합니다.

대다수가 팔달문부터 시작하는루트로 시작하시지만 창룡문, 화서문, 장안문 등 다양한 대문 코스를 활용하여 계획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리 조상의 시대부터 현대시대까지 쭉 이어져온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수원 가는 길

  1. 1호선 탑승 후 수원역 하차 (왕복 2시간 소요)
  2. 누리로 열차 탑승 후 수원역 하차 (왕복 1시간 10분 소요)
  3. KTX 열차 탑승 후 수원역 하차(왕복 50분 소요)

2. MZ 친구와 함께하는 등린이 취미활동 여행 - 북한산국립공원

예전만 해도 등산은 부모님 세대인 4,50대가 즐기는 취미활동이었지만 요즘 들어 2,30대의 등산 사랑이 뜨겁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도심 안에서도 자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공간인 북한산 국립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추운 날씨가 지나 따뜻한 지금 덥지도 시원하지도 않아 방문하기 딱입니다. 난이도별 다양한 등산 코스와 본인의 체력에 맞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백운대 코스를 추천드리는데요. 이 코스는 약 5km 거리로 입구 - 대서문 - 중성문 - 용암문 - 노적봉 - 만경대 - 백운봉암문 - 백운대라고 합니다.

힘들게 올라간 정상에서 보는 서울의 풍경 또한 장관이니 좋은 계절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북한산 가는 방법

  1. 3호선 탑승 후 구파발역에서 하차 - 역에서 등산 코스가 시작되는 입구까지 버스 추천

3. 연인과 함께하는 액티비티 여행 - 춘천 남이섬

연인과 함께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춘천, 가평 남이섬을 선택해봤습니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이 정말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죠. 드라마 겨울연가 이후 많은 분들이 꾸준히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남이섬은 반달 모양의 섬으로 북한강 수위를 높이고 자연섬을 만든 청평댐 건설로 만들어진 섬이라고 합니다. 

남이섬의 단풍나무, 은행나무, 오크나무 등 다양한 나무들이 내뿜는 자연풍경이 아름다우면 가을에 꼭 방문해야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짚라인과 전기자전거 등 액티비티 하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짚라인은 아시아 최대길이로 약 2분간 펼쳐지는 짜릿한 경험을 느낄 수 있으며, 체험비가 다소 비쌀 수 있지만 이색적인 체험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서울에 남이섬 가는 방법

  1. 자차 시 서울외곽순환 100번 고속도로 - 퇴계원IC - 진관IC - 46번 일반국도 - 대성리 - 청평 - 가평오거리 이동
  2. 열차 이용 후 가평역 하차 후 도보로 약 20분 걷기 
  3. 배 타고 이동!

4. 부모님과 함께하는 도자기 여행 - 경기도 이천

경기도 이천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가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선정되면서 아름다운 도자기 공예 및 민속예술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청동기 시절 유물부터 현대시대의 도예물까지 아름다운 도자기 여행이 가능한 장소이지요. 이천 도자기 박물관은 한국의 모든 시기의 도자기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공간으로 도자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설봉공원은 이천도자기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행사기간이 아니여도 볼거리가 풍부해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설봉호수, 국제조각공원, 현충탑 등 공간에서 아름다운 이천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에 이천 가는 방법

  1. 강남역 신분당선 탑승 후 판교역 환승하여 이천역에서 하차(왕복 2시간 소요)
  2. 시외 버스 이용(왕복 2시간 소요)

5. 누구와 함께든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여행 - 경기도 용인

용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 바로 에버랜드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대표 테마파크로 다양한 테마별로 꾸며진 풍경과 놀이기구로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놀이기구 이외에도 봄이면 꽃 축제, 여름이면 물총 축제, 가을에는 핼러윈 파티, 겨울에는 화려한 빛 축제로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이 곳 근처에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이자 실내외가 연결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도심 속 휴양지로 여름철에 사랑받는 장소로 올여름에도 지친 마음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서울에 용인 가는 방법

  1.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용인에버랜드 이동(약 50분 소요)
  2. 서울 왕십리역 분당선 탑승 후 기흥역 하차, 에버라인 타고 전대-에버랜드역(왕복 1시간 30분 소요)
  3. 경부고속도로(1번 고속도로)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 수원/ 용인 출구로 나가기

 

 

 

반응형